
세라파이트
모든 시선을 내게 두고, 신께 기도를 전달하겠다던 거짓된 천사를 만났다.
✦ 세라파이트는 인간을 모방하여 그들의 기도와 정신으로 에너지를 얻는 기생 생물입니다.
✦ 겉으로 드러나는 생김새에 따라 세라프(Seraph)와 브로큰(Broken)으로 나뉩니다.
세라파이트의 날개는 보통 두개골과 골반에 작은 날개 2쌍, 심장을 감싸는 큰 날개 1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브로큰’ 개체의 경우 몸에 생긴 균열에도 날개가 생기기도 합니다.
세라프 → 머리 위의 눈이 감은 형태, 비교적 우호적인 세라파이트
브로큰 → 머리 위의 눈이 뜬 형태, 몸의 일부에 균열(공허)이 가 있고 치명적인 공격이 가능한 세라파이트
✦ 인간의 언어를 구사하며, 소통을 미끼로 그들에게 접근합니다. 이 존재들을 마주한 이들은 초현실적인 공포로 인해 정신에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이 피해는 인간 뿐만 아니라 다른 종족에게서도 발견될 수 있습니다.
✦ 이들은 누군가의 기도를 듣는 것으로 에너지를 얻습니다. 세라프는 축복의 기도, 브로큰은 결함과 관련된 강한 염원의 기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들에게 가장 큰 에너지가 될 수 있는 것은 공포를 느낀 생명체의 정신입니다. (불안정한 정신은 두 존재 모두 생명 에너지로 삼을 수 있습니다)
→ 그들에게 잘 맞는 에너지는 인간의 에너지로, 인간의 에너지를 얻기 위해 인간과 친숙한 종족을 이용해 접근하기도 합니다.
✦ 자연 발생 개체들은 하찮게 여겨지는 것에서 탄생합니다. 사각 지대에서 세상을 관찰하며 몸을 구성합니다. 자신이 바라본 것들 중 마음에 든 것 하나를 선택해 외관을 형성합니다. 이를 '영감 선택'이라고 합니다. 선택한 영감을 심장이 버티지 못 할 경우 몸에 균열이 생겨 ‘브로큰’ 개체가 됩니다.
✦ 심장이 깨지지 않는 한 죽지 않습니다. ‘브로큰’은 불안정한 존재들로 심장이 깨져도 5분 가량 생존할 수 있습니다.
습성
모두의 안전을 위한 기도.
✦ 현재 세대에서는 마을이나 연합, 가족을 이루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브로큰이 수가 적지만 강한 능력으로 인해 차원 내의 위협으로부터 세라프들을 보호합니다. 세라프는 불안정한 브로큰들에게 자신이 모은 정신 에너지를 공유해줍니다.
✦ 인간에 대한 관심이 많아 문화를 모방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관심을 목적으로 접근하는 이들도 있지만 인간들은 공포를 견딜 수 없어 생이 끝날 때까지 패닉 상태에 시달리게 됩니다. 정신을 빼앗긴 몇몇 인간들은 설명할 수 없는 황홀감과 공포심을 함께 느끼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환각 속에서 그들은 자신의 정신을 가져간 존재들을 비로소 환상으로 마주할 수 있게 됩니다. 세라파이트가 접근한 인간들은 이후 검열 상태가 되어 생을 마감합니다.
✦ 뾰족한 평발 구조로 인해 오래 걷기 어려워 주로 지면에서 떠있습니다. 날개는 비행 보조와 공격의 역할을 합니다.
→ 날개 역시 몸의 일부로 떠있어 부분을 움직이지 않는 이상 무게감이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 성장을 위해 무언가를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무기 강도와 비행 능력, 심장 그리고 브로큰의 경우 능력 유지를 위해서는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에너지가 되는 것은 간절한 기도와 염원, 정신 입니다.
→ 인간의 음식도 먹을 수 있으나 즉시 먹은 것이 소멸되며 에너지를 얻지는 못합니다. 호기심에 먹는 이들도 있습니다. (관련 장기가 없어 소화, 배설, 해독 과정을 거칠 수 없습니다.)
✦ 심장이 깨지지 않는 한 죽지 않아 혈연관계, 어른 - 어린개체 , 이미 친분이 있던 탄생시기가 차이나는 이들이 아닌 이상 나이의 의미가 없습니다.
✦ 감정은 머리에 있는 날개에서 가장 잘 드러납니다. 얼굴에서 티가 나지 않아도 날개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 깃털이나 털로 된 날개를 지닌 세라파이트 들은 털갈이를 합니다. 추운 날씨에는 털이 더 부풀기도 합니다.
번영과 성장
영원함을 위한 기도.

✦ 인간 모방 종족으로 신체적 성별은 인간과 동일합니다. 1차 성장 때 신체 특성을 자신이 정합니다.
✦ '영원한 약속'을 통해 서로의 신뢰와 사랑을 약속합니다.
→ 결혼을 의미. '천계 꽃'을 주는 것이 청혼 방식으로 받은 꽃을 영원한 약속 당일 부케로 듭니다.
드레스일 경우 상대가 베일을, 정장일 경우 넥타이를 매어줍니다. 인간들처럼 소중한 이들을 약속에 초대하기도 하고, 둘이서 간소히 치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이들의 번영은 자연적으로 발생하거나, 관계를 맺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인간과 생식 방식 동일)
→ 혹은 서로의 애정과 관련된 감정을 이미 갖고 있는 상태에서 각자 심장의 안구가 맞닿게 하는 것.
이 방식의 경우 자신의 예비 안구를 대가로 후손을 볼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영감을 선택할 시 자연 발생 개체에서도 쌍둥이 혹은 혈연관계로 분류됩니다.
✦ 유전 체계: 세라프+세라프 = 세라프 | 세라프 + 브로큰 = 세라프 | 브로큰 + 브로큰 = 브로큰
→ 브로큰 형질을 띄는 후손은 오직 두 부모가 브로큰인 사이에서만 나올 수 있습니다.
✦ 모계 유전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보통 첫 자손이 가장 큰 영향을 받습니다. 브로큰의 경우 얼굴 균열의 위치에도 영향을 줍니다. 안구를 대가로 후손을 본 경우에는 두 개체의 외관 유전이 무작위의 확률로 나타납니다.
✦ 이들의 성장은 1차 성장과 2차 성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차 성장은 성인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1차 성장 전의 자연발생 개체는 머리와 날개가 모두 백색을 띄고 검은 눈을 지녔습니다. 세라파이트 사이의 자손으로 태어난 개체들은 부모와 닮은 외관을 지녔습니다.
→ 1차 성장 이후에 기도와 정신을 수급하는 방식을 배웁니다.
✦ 자연 발생한 어린이들의 교육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성체 개체들의 의무 입니다. 교육자를 직업으로 삼아 어린이들을 찾아다니며 도와주는 이들도 있습니다. 후손 개체일 경우 그 부모의 역할입니다.
→ 2차 성장 과정까지 돕습니다.
위협
죽음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날개짓.
칼리고
검은 깃털로 덮힌 근육 덩어리 형태. 생명으로 정의하기 어려운 존재들. 깃털 사이에 공막이 없는 검은 눈이 하나 있으며 눈은 입으로 변형 될 수 있습니다. 모일수록 거대해지며, 몸의 형태를 자유롭게 바꿀수도 있습니다. 이것들의 주요 능력은 ‘목소리 어설프게 따라하기’, ‘인간에 붙어 조종하기(인간계일 경우’, ‘그림자 형태로 이동하기’ 입니다. 신세대 개체들을 삼켜 자신의 덩치를 키웁니다. 색이 많거나 빛이 나는 등, 눈에 잘 뛰는 개체들이 주 표적이 됩니다. 삼킨 개체의 전술이나 능력을 모방해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이것들의 정체가 무엇인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지만 세라파이트들에게 가장 큰 위협으로 강한 개체들과 그룹을 형성하고 에너지를 얻어야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었습니다.
세라핌들 역시 이 존재들을 상대하며 조사하며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것들을 세라파이트를 마주한 인간들의 최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림자 흉터
칼리고에 의해 공격을 받을 시 생기는 감염성 질병. 치유 능력이 있는 브로큰을 찾아가거나 '깃털 나무'의 잎을 상처 부위에 감아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발현 증상은 열감과 마비, 상처 부위부터 붉거나 검게 타들어가는 화상입니다.
카오스
세라파이트의 심장에 있는 성장수를 오염시키거나 마르게 하는 치료가 거이 불가능 한 질병. 역사서 기록상 ‘시간의 시곗바늘’로 치료할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이 병에 걸린 이들은 서서히 죽음에 이르며, 발현 증상은 눈이 흐려지고 동공이 닫히는 것. 고통을 덜기 위해 브로큰에게 부탁해 이른 죽음을 맞이하는 개체들도 빈번하게 있습니다.
간절한 기도가 시간에게 닿는다면, 기적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차원 감기
세라파이트의 차원의 감기. '푸른 눈물 버섯'의 머리 부분을 우린 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심할 시 치유 능력이 있는 브로큰을 찾아가기도 합니다. 인간 차원의 감기 증상과 동일합니다. 세라파이트라면 한번 쯤은 걸려봤을 질병입니다.
세라파이트
기생 천사
구석에서 시선이 느껴진다면, 그 곳을 바라보세요. 그들을 마주하세요.
그̷͎͔̼̗̣̽͗̅͒͒̊̾̓들̵̧̯̩̣̺̖̞̮̣̅̎̌͋͋̊̄͜을̶̨̹̟̭̼͖́̄̾̏́̉́͟͟ 바̡̤͚͓͎̝̥͗̆̓̓̓͌̆ͅ라̷̛̥̞̰̯̝͆̃͂̃͗͒̇ͅ보̶̗̥̖̼͉͛̃̾̍̐̎͜͞͠지͈͕̠̼̞̟̿̒̈́́͋͡ 마̵̧̢̢̧͍̰̗̄̇͑͊̇̇͞세̢̧̣̰̟̱̺̯̠̈̓͐̔͊̂͡요͔̬͈̹̤͍̤͍̽͆̇̉̚